스팀 게임 추천 TOP 21+ (2023년)

스팀 게임 추천
인기있는 스팀 게임 추천 정보에 관한 완벽 가이드입니다.

이 추천 가이드를 통해 아래와 같은 100%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스팀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선별된 추천 게임
  • 각 게임에 대한 플레이 영상, 장르 및 제작사
  • 주목할만한 2~3가지 게임 특징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


놓칠 수 없는 스팀 게임 추천 TOP 21+


1. 엘든링

장르액션 RPG 게임, 오픈 월드
제작프롬 소프트웨어
주소엘든링 바로가기
관련링크컴퓨터 속도 향상 및 최적화 방법 15가지+

조지 R.R 마틴의 작품

엘든링은 소울 시리즈부터 블러드본 게임의 개발자인 미야자키 히데타카가 사장으로 있는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만든 액션 RPG 게임이다. 특히, 왕좌의 게임 원작 소설가인 조지 R.R 마틴이 엔든링의 세계관 제작에 참여했다는 사실만으로 사람들의 열광을 이끌어냈다.

광대한 오픈 월드기반 스팀 게임 추천 RPG

이전에 다크소울이란 게임을 플레이해봤다면 여기에 오픈 월드를 더한 것으로 많이 평가된다. 오픈 월드의 장점인 가상 세계를 자유롭게 다니며 모험적인 요소가 강해지고, 이에 따라 게임의 몰입도 또한 더해졌다. (참고로, 현재 스팀 게임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자신만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

사람들은 게임을 즐기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한다. 엘든 링에서는 수 많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며, 수백가지 장비들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실험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2. 몬스터 헌터 라이즈 (Monster Hunter Rise)

장르헌팅 액션 게임
제작CAPCOM
주소몬스터 헌터 라이즈 바로가기

비평가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게임

모든 게임을 게임 비평가들의 평가를 기준으로 평가할 순 없다. 하지만 게임을 시작하기 전 쉽게 무시하지도 못하는 것이 현실인데요.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게임 평가로 유명한 메타크리틱이란 사이트에서 비평가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게임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3일만에 400만장 판매 기록, 스팀 게임 추천 명작 중 하나로 손꼽힘)

함께하는 사냥 동반자

게임을 진행할 때 함께 사냥하는 동반자가 있다는 것은 게임의 흥미를 충분히 더해줄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고 더 효율적인 사냥등 게임 플레이의 매력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스타일리쉬한 액션

몬스터 헌터 라이즈만의 각 무기마다 교체 기술 및 밧줄벌레등을 통해 같은 무기에도 다양한 공격이 가능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구해서 자신만의 플레이 방식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3. 씨 오브 시브즈 (Sea of Thieves)

장르어드벤쳐 게임, 슈팅 게임
제작Rare
주소씨 오브 시브즈 바로가기
관련링크역대급 RPG 게임 추천 TOP 25+

해적이 되어 해적 세계를 경험

다양한 게임 스타일을 들어봤지만 해적과 관련되어 해적 세계를 탐험하는 게임을 처음듣는다면 꼭 한번 플레이 해볼만한 게임입니다. 자유도가 높은 오픈월드를 기반으로 실제 해적처럼 보물 지도를 가지고 보물을 찾거나 다른 적수와 싸우는등 실제 해적 스토리에서 들어볼만한 이벤트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치팅이 거의 없는 스팀 게임 추천

모든 게임에서 한번씩 꼭 치팅을 하는 유저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로서 정말 게임의 흥미도를 떨어지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씨 오브 시브즈는 치팅하는 유저를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는 게임 중 하나라고 평가됩니다.

자연 그래픽이 주는 생동감과 몰입도

이 게임은 주로 바다에서 배를 타고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주변환경인 일몰, 일출, 비바람, 파도등 자연과 함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 자연을 구성한 그래픽이 너무 생동감있게 잘 표현되어있기 때문에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빈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4. 데스루프 (DEATHLOOP)

장르액션 어드벤처, 대전 격투
제작아케인 스튜디오

영화같은 스토리를 기반한 액션 어드벤처

이 게임의 스토리를 보면 주인공이 숙취에 잠이 들었다가 섬에서 깨어난다. 그리고 이 섬에서는 마치 영화같이 하루가 끝없이 반복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암살 미션을 성공해야한다는 스토리가 주어진다. 혼자할만한 스팀 게임 추천 작품을 찾는다면 꼭 한번 시도해볼만한 게임 중 하나다.

스토리를 바쳐주는 탄탄한 히든 콘텐츠

미션을 해결해야하는 게임이라면, 디테일한 콘텐츠들이 꼭 함께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다행히 탐험을 하면서 게임 속 맵들이 상당히 디테일하게 구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곳곳에 히든 콘텐츠들도 많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몰입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세련되면서 섬세한 게임 그래픽

게임의 몰입하기 위한 요소 중 그래픽을 빠질 수 없다. 여기선 위 영상을 봐서도 알 수 있듯이, 섬세하면서도 세련된 게임 그래픽을 통해 유저들의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다.


5. 서바이빙 마스 (Surviving Mars)

장르건설 시뮬레이션
제작Haemimont Games
관련링크인터넷 속도 빠르게 향상 시키는 방법 10가지

화성을 개척하고 생존하는 건설 시뮬레이션

지구를 넘어 다른 행성에서 생존해야 할수도 있다는 말이 이제는 아예 비현실적으로 들리진 않는 현실에 살고 있습니다. 만약 화성을 직접 개척하기 위해 자원과 시민들을 보내서 화성을 탐험 및 연구하며 개척해보고 싶다면 스팀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작품 중 하나입니다.

쉽게 마스터할 수 있는 스팀 게임 추천

건설관련 게임들의 가장 어려운 점 중 하나는 복잡한 인터페이스라고 생각합니다. 복잡한 인터페이스는 해야될 일이 많은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게임에 적응하기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 서바이빙 마스 개발자는 이를 고려하여 쉽게 프로젝트를 개발했으며, 게임에 자세한 팁들을 더하고 최소한의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유저들이 보다 쉽게 게임에 마스터하여 운영해나갈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6. 워프레임 (Warframe)

장르다크 판타지, SF, MORPG
제작디지털 익스트림즈

끊임없이 변화를 줄 수 있는 무기 옵션

유저에게 무기 선택의 옵션이 많다는 것은 즐길 수 있는 게임의 요소가 풍성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여기서는 워프레임 빌더를 통해 무기를 커스터마이징하며 다양한 부품을 혼합하여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팀원과 함께 경쟁하며 미션을 해결하는 스팀 협동 게임 추천 작품

혼자 해결하며 즐기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둘이서 할만한 스팀 게임 추천 작품으로 협동을 통해 함께 해결해나가는 구성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워프레임은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팀원들과 협력하며 진행하면서도 동시에 팀내에서 얼마나 많이 피해를 주었는지, 목숨을 앗아갔는지등 수치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기 때문에 경쟁적인 요소로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스팀 무료 게임 추천 작품)

화려한 액션 및 스킬과 통쾌한 타격감

많은 사람들이 이 게임을 통해 매력을 느끼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입니다. 그리고 이동할 때 날라다니며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동성 또한 높아서 시원시원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7. 라프트 (Raft)

장르건축, 생존
제작REDBEET INTERACTIVE
관련링크게이밍 PC를 위한 컴퓨터 PC 견적 사이트 추천 TOP 6+

흥미진진한 생존 스토리를 기반한 스팀 생존 게임 추천 작품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바다에서 시작하게 된다. 바다 주변을 살펴보면 떠다니는 쓰레기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쓰레기들을 가져다가 배를 확장하고 음식을 구하기 위해 바다 낚시 혹은 농사등을 통해 마련해야 한다. 간간히 상어의 위협에서도 생존해야하는 생동감있는 스토리를 기반해서 재미를 더해준다.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생존 게임

생존 게임을 떠올리면 보통 혼자서 플레이하는 경우를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라프트는 멀티플레이 모드를 제공하여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유명하다. 방과 같은 월드를 생성해서 사람들이 해당 월드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여한 사람들마다 각각의 역할을 배정해서 아이템 수집, 배 작업, 음식등 실제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하며 몰입도 있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8. 쿼리 (The Quarry)

장르인터랙티브 무비, 호러 게임
제작SUPERMASSIVE GAMES

공포 영화 + 게임의 미친 조합

장르 자체가 인터랙티브 무비 및 호러 게임으로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이 진행되는 호러 게임이다. 즉, 게임 유저가 스토리에 직접 참여해서 결정을 내리고 결정에 따라서 이어지는 스토리가 달라지는 구성으로 제공된다. 무서운 영화나 TV 쇼를 좋아한다면 쿼리는 완벽한 스팀 공포 게임 추천 작품이 될 수 있다.

최대 8명까지 제공하는 멀티 플레이

영화를 보는 것처럼 진행된다고 해서 혼자서만 즐기는 게임이 아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함께 참여해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는 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되는 멀티 플레이 모드도 제공한다.

현실적이면서 아름다운 영상 그래픽

영화를 보는 것같이 진행된다고 해서 꼭 영화로 착각하는 것은 아니다. 쿼리에서는 현실적인 그래픽은 물론 호러 외에도 아름다운 장면을 기반한 영상들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영화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9. 레고 스타워즈 – 스카이워커 사가

장르액션 어드벤처
제작Tt Games

2주만에 230만장 돌파한 최대 실적 기록

전 세계적으로 레고 스타워즈에 대한 인기를 통해 게임 발매 후 2주만에 320만장이라는 최대 실적을 이루었다. 때때로 다양한 이유보단 결과적으로 만들어낸 실적이 게임을 추천할만한 충분한 이유가 되기도 한다.

300명 이상의 플레이 가능한 게임 캐릭터

이번 스카이워커 사가 시리즈에 포함된 레고 캐릭터만해도 300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유명한 영웅 캐릭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가 포함되었으며, 이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 요소가 훨씬 더 풍부해졌다고 이해할 수 있다.

새로운 방식의 슈팅 플레이

이전과 다르게 총을 통해 총격전을 할 때 카메라 앵글이 변형되어 훨씬 쉬우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총격전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총을 맞은 적은 총을 맞은 부위에 따라서 반응을 하게 되기 때문에 더욱 흥미진진하게 슈팅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10. V 라이징 (V Rising)

장르액션 RPG, 오픈 월드, 생존 게임
제작Stunlock Studios
관련링크플래시 게임 사이트 추천 TOP 13+

온전히 느끼는 뱀파이어 라이프 스타일

V 라이징은 플레이어가 뱀파이어가 되어 뱀파이어의 역할을 맡아서 진행이 된다. 이 때 뱀파이어가 보통 해에 약하고 밤에만 활동하는등의 습성을 그대로 적용하여 그늘을 찾아다니는등 플레이를 해야한다. 이런 섬세한 환경이 뱀파이어 역할을 맡은 플레이어들의 몰입도를 높여주고 게임의 재미를 더해준다.

화끈하고 빠른 전투 스타일

전문가들과 유저들이 공통되게 칭찬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전투 스타일입니다. 여기서는 지루한 대결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전투로 긴박함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전투를 원할하게 제공합니다.

하루 최고 동시 접속자 15만명 이상

게임의 인기를 평가할 때 하루 동시 접속자 수를 기준으로 평가하기도 합니다. V 라이징이 하루 동접자 15만명이라는 거대한 결과를 이뤄낸 것은 그만큼 이 게임에 열광하는 사람의 인기도를 측정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11. 갓 오브 워 (Tiny Tina’s Wonderlands)

장르액션 어드벤처
제작산타 모니카 스튜디오

감정적인 스토리를 기반한 진행

이 게임의 주인공인 크레토스는 아내를 잃고 사이가 멀어진 아들과 감정적으로 소통할 방법을 찾습니다. 전반적으로 아들과 함께 위험한 곳들을 여행하면서 크레토스는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며 자신의 아들을 고통과 분노가 없는 삶으로 인도하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들을 스토리에 담았습니다.

섬세하고 디테일한 그래픽 디자인 & 사운드 디자인

주인공 캐릭터의 눈가 주름까지 자세히 보인다면? 갓 오브 워에서는 이렇게 디테일한 부분 부분들을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고, 각 장면마다 적합한 사운드가 혼합되어 작품에 가까운 듯한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거의 끊이지 않는 노컷 카메라

게임 플레이어가 사망할 때를 제외하고 카메라가 거의 끊이지 않고 게임 플레이가 진행된다는 상상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갓 오브 워에서는 사망할 때를 제외하고 모든 장면들이 매끄럽게 전환되는 생생한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12. 시버리 2 (Chivalry 2)

장르대전 격투, 슈팅 게임
제작Torn Banner Studios

중세 시대의 열정적인 전투를 기반한 전쟁 게임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전쟁터에서 일반적인 칼싸움부터 불화살 공격등 생생한 전투 대전을 경험하고 싶다면 꼭 한번 시도해볼만한 스팀 게임 추천 작품 중 하나다.

64명의 플레이어가 동시 대결 가능한 스팀 멀티게임

무려 64명의 기사들이 말을 달리고 서로 적들을 향해 싸우는 상상을 해본 적이 있는가?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비와 화려한 마법 스킬을 기반으로 마치 대규모 전투 영화 같은 느낌을 받을지도 모른다. 제대로된 전투 시스템을 기반한 게임을 경험하고 싶다면 살펴볼만하다.


13. Red Dead Redemption 2

장르액션 어드벤처
제작록스타 게임스

현실적이면서도 아름답게 표현한 서부시대 기반 스토리

힘으로 모든게 결정되던 미국의 서부시대가 막이 내리고 있는 배경으로, 갱 중 한명인 주인공 또한 보안관들과 현상금 사냥꾼들에 의해 위협을 받게 된다. 끝까지 살기 위해 갱으로서 강도질과 싸움을 이어가는데… 한편의 영화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메인스토리 뿐만 아니라 재미를 더한 서브 스토리

현실감에 비중을 두고 구성한만큼 단순히 메인 스토리 뿐만 아니라, 카드 게임부터 낚시 및 사냥과 같은 활동들을 통해 다양한 서브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을 지루하지 않게 만든다.


14. 네온 화이트 (Neon White)

장르1인칭 액션 플랫포머
제작Angel Matrix

일본 애니메이션같은 그래픽을 기반한 빠른 플레이

네온 화이트 그래픽을 보면 마치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를 통해 뭔가 독특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동시에 빠르게 진행되는 플레이를 통해 몰입감 또한 상당하다.

천국에 남기위해 선택받은 지옥의 죄인들

스토리를 살펴보면 지옥의 죄인들이 천국의 선택을 받고 천국에 있는 악마들을 처치해야 한다. 이는 천국에 남기 위한 자격을 얻기 위함이고, 각 스테이지별로 게임이 진행되고 목표 지점까지 악마들을 모두 처치하고 도착해야 한다.


15. 발하임 (Valheim)

장르생존, 인디, 대전 격투, 롤플레잉
제작Iron Gate AB

북유럽 배경의 생존해야하는 스팀 인디 게임 추천 작품

북구 + 바이킹 기반의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엄청난 규모의 세계를 탐험하며 펼쳐지는 생존 게임이다. 탐험하며 접근하는 지역마다 우두머리 보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끊임없는 탐험 동기가 주어진다.

자신만의 왕국을 만드는 여정

발하임이 생존 게임으로 유명하지만 동시에 정복을 위한 여정이 함께한다. 이는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기지를 건설해서 광대한 왕국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고, 동시에 정복한 땅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도 한다.


16. 룬스케이프 (RuneScape)

장르롤플레잉
제작자겍스

세계 최대 회원수 2억명을 보유했던 스팀 MMORPG 추천 작품

기네스에 등재될 정도로 세계적으로 열광했던 사람들이 많았던 유명한 게임이다. 출시한지 벌써 20년이 넘었지만 신작보다 기존작의 꾸준히 업데이트해나가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팀 게임 추천 작품 중 하나다.

기존의 MMORPG 게임과는 다른 전투 클래스 시스템

기존에는 처음에 클래스를 선택해야 하지만 룬스케이프는 게임 진행 중에 클래스 안에 있는 스킬 트리 중 새 스킬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힘, 정확도, 방어를 기반한 3가지 공격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다는 점도 있다.


17. 에이팩스 레전드 (Apex 레전드)

장르배틀 로얄, 히어로 슈팅
제작리스폰 엔터테인먼트

마찰없이 자연스러운 게임플레이

슈팅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마찰없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어떻게 얼마나 구현할 수 있는지 라고 생각합니다. 에이팩스 레전드는 빠른 대시와 점프와 같은 움직임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캐릭터의 움직임을 더욱 생동감있게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스팀 총 게임을 찾고 있다면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잘 구성되어있는 지형적 맵 구성

슈팅게임을 즐길 때 맵은 빠질 수 없는 변수이며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여기서는 플레이어들이 지형을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이를 통해 적을 측면 공격하거나 도망치는등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런 지형적 변수들이 게임을 지루하지 않도록 만들어줄 것입니다.


18. 인투 더 브리치 (Into the Breach)

장르턴제 전략 게임, 인디, 시뮬레이션
제작섭셋 게임즈

심플한 조작법과 디자인 기반의 턴제 전략 게임

자신이 직접 컨트롤 가능한 거대로봇을 기반으로 벡이라는 괴물의 공격에 대항해서 자신의 건물을 지켜야하며, 지키지 못할시 패배하고 처음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플레이 방식은 턴제 방식으로 마치 장기놀이처럼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크기가 300MB에 되지 않는 부담없는 스팀 저사양 게임

게임 그래픽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저사양을 기반으로 저해상도 그래픽으로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유저인터페이스와 함께 세련된 스팀 게임 추천 작품으로 스팀 저사양 갓겜으로 알려져 있다.


19. 바람의 크로노아 1&2 모험의 시작

장르액션 어드벤처
제작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15년만에 재출시된 3D 그래픽 횡스크롤 액션 게임

크로노아라는 주인공을 바탕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께 세계를 구하는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제공한다. 이전에 큰 인기를 이끌었기에 세계관과 게임 구성은 그대로 가져오면서 동시에 그래픽이 향상되어 재출시되었다.


20. 할로우 나이트 (HOLLOW KNIGHT)

장르대전 격투 게임
제작팀 체리

예술작품에 가까운 2D 기반의 액션 게임

지하 세계를 바탕으로 위험하면서도 유머러스하고 이상한 곤충 캐릭터가 중심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여기서 스토리부터 전투, 그래픽 그리고 진행 시스템을 살펴보면 이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서 작품에 가까운 수준의 게임이란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1.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Tiny Tina’s Wonderlands)

장르1인칭 슈팅 액션 RPG
제작Gearbox

자신만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제이션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가지는 것에 대해선 흥분을 감출 수 없습니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에서는 처음 게임 시작할 때부터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캐릭터가 입는 의류와 갑옷등 또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온전히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 및 재미를 더한 디자인 요소

이전에 버전과 비교하여 이번 버전에서는 새로운 스타일의 무기 뿐만 아니라 기존 무기를 더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무기 사용에 대한 재미를 더하기 위해 다양한 효과가 더해지기도 했습니다.


이 외 더욱 다양한 RPG 게임 추천 정보가 궁금하다면?

역대급 RPG 게임 추천 TOP 25+

댓글 남기기